728x90
완전 경쟁 - 대다수 기업이 동일한 품질로 경쟁, 가격수용자임
불완전 경쟁 - 소수 기업이 다른 품질 혹은 비용으로 가격, 수량을 조정함
- 독점(시장에 1개 기업), 복점(시장에 2개 기업)
- 과점(시장에 3이상 소수 기업)=> 카르텔 (담합)
- 독점적 경쟁(다수 기업 존재해도 품질차별로 독점효과 확보)
'경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고객 가치(customer value)란 무엇인가? (0) | 2015.06.04 |
---|---|
단절적 시계열설계가 쓰이는 이유 (0) | 2015.06.04 |
예전 조상들이 서로 도우며 살았던 사례 (0) | 2015.06.04 |
독과점 폐해 (0) | 2015.05.06 |